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 시 1년간 보험료 50% 할인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08:45]

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 시 1년간 보험료 50% 할인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2/01/10 [08:45]

▲ 게티이미지뱅크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보험업계가 4세대 실손의료보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특단의 노력에 나섰다. 오는 6월까지 전환 시 향후 1년간 보험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그간 1~3세대 실손의보는 일부 가입자의 과잉의료 이용 등으로 전체 가입자가 보험료를 과도하게 부담하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업계는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낮추고 가입자의 의료 이용량에 따라 보험료 부담이 형평성 있게 배분되도록 보장체계를 개편한 4세대 실손의보를 출시했다. 

 

이어 소비자 신뢰도 및 선택권 제고를 위해 4세대 실손의보로 전환을 늘리고자 이번 할인 혜택을 마련한 것이다. 향후 온라인 전환 확대와 소비자 안내 강화 등의 노력도 병행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 기간 내 4세대 실손의보로 계약전환을 신청한 1~3세대 실손의보 가입자다. 본인이 가입한 회사의 상품으로 최초 전환하는 경우에 한한다. 

 

이번 달 본인이 가입한 회사에 계약전환을 신청했으나 아직 50%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각 회사에서 시스템 구축 등 준비가 완료된 후 정산 처리할 예정이다. 

 

신청은 가입한 보험사 고객센터 또는 담당 보험설계사를 통해 할 수 있다. 만약 본인이 가입한 회사가 실손의보 신규 판매를 중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사에 4세대 계약전환용 상품으로 가입 가능한 시점 및 방법 등을 문의하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4세대 실손의보는 의료 이용량에 따른 보험료 조정 등 기존에 문제가 됐던 사안들을 보완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돼 안정적인 보험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4세대 실손의보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에이스손보, ‘Chubb 다이렉트 PT 건강보험(갱신형)’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