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김수경 리더스에셋어드바이저 와이엠천안지점 수석팀장

철저한 보장분석통해 최적의 보험상품 제시
‘내 부모·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컨설팅’ 고객신뢰 확보

우만순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00:00]

인물포커스-김수경 리더스에셋어드바이저 와이엠천안지점 수석팀장

철저한 보장분석통해 최적의 보험상품 제시
‘내 부모·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컨설팅’ 고객신뢰 확보

우만순 기자 | 입력 : 2022/01/10 [00:00]

[보험신보 우만순 기자] ‘이제 보험은 관리와 보상이다.’ 이는 김수경 리더스에셋어드바이저 와이엠천안지점 수석팀장의 활동 프로세스의 핵심이자 성공한 보험설계사로서 롱런의 방정식을 명쾌하게 풀어낸 해법이다. 

 

그는 ‘채움과 덜어냄’의 과정에서 도출한 철저한 보장분석을 통해 최적의 보험상품을 제시한다. 그리고 보상이라는 짜릿함을 선사하면서 보험의 가치를 극대화시킨다. 

 

김 수석팀장은 올 한해도 내 부모와 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컨설팅을 펼친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보험은 이렇다=익히 주변에서는 제대로 보험금 타주는 보상 전문가로, 기존의 모든 보험을 관리해주는 보험상품관리 전문가로 알려진 김 수석팀장. 

 

그는 “나와 나의 가족을 지키는 소중한 보험이 허투루 가입돼 있거나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면 이것 또한 하나의 큰 손실”이라고 강조한다. 

 

영업의 1순위로 고객이 갖고있는 다양한 보험을 전부 관리하겠다는 이유가 여기에 있고 그래서 보장분석은 필수가 됐다. 

 

특히,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는 진정한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의 편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더더욱 절실하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다. 

 

보험의 궁극적 목적은 보험금이고 적정하게 받는 보상금이기에 가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보험까지 잘 관리하고 유지를 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장분석의 과정에서 미쳐 놓쳤던 보험금 청구는 물론 이러한 돈(보험료)들이 노후에는 적절한 노후 자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종합적인 컨설팅을 한다. 

 

◆보험은 이렇게=일찌감치 ‘보험 잘하는 FC’로 인정받은 김 수석팀장의 강력한 무기는 진심을 담은 뛰어난 컨설팅 능력과 전문적인 고객관리다. 

 

고객에게 보험을 줄이지 말고 보험료를 줄이라면서 보장은 든든하게 채워주고 자동대출납입, 감액완납, 부분해약 등을 꼼꼼하게 살피면서 리모델링해준다.

 

◆성공 떡잎=김 수석팀장은 보험입문 전에 대기업 인사과 10년 근무(3000여명 수용 기숙사 사감)경력을 지금의 고객관리에 접목했다. 

 

또 자기계발의 열정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해 고객들로부터 ‘보석사님’(석사 보험설계사)이라는 애칭도 얻었다. 실제로 엄격한 활동 플랜의 실천은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로 작용한다. 

 

보장과 보상 고수를 찾아 다니면서 익힌 보험 전문교육은 물론 개인과외까지 받으면서 쌓은 실력은 현장에서 ‘보장전문, 보상전문 컨설턴트’로서 입지를 다지게 했다.

 

◆앞으로 10년=보험인의 자긍심 전파와 진심을 담은 컨설팅으로 절대적인 신뢰를 구축한 김 수석팀장은 우수인증설계사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베테랑 FC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보험에 대해 물어 볼 사람이 없을 때 마지막 사람이 되겠다며 올해 역시 사명감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주문의 문장을 채워나갔다. 

 

‘나는 삶속에서 사고라는 상황으로 접어든 고객을 다시 일상으로 돌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나는 고객이 눈물을 흘릴 때 가장 먼저 눈물을 닦아주는 사람이다.’

 

우만순 기자 wms@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에이스손보, ‘Chubb 다이렉트 PT 건강보험(갱신형)’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