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모웍스, 설계사 홈피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00:00]

레이모웍스, 설계사 홈피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2/01/10 [00:00]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레이모웍스가 최근 보험설계사 개인 홈페이지에 마이데이터 금융조회 모듈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레이모웍스는 설계사와 고객이 비대면으로 연결되는 설계사 개인 홈페이지 제공 서비스인 ‘모홈’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마이데이터 사업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 협약을 마쳤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3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오는 4월부터는 설계사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이 설계사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마이데이터 인증을 거치면 고객의 금융정보 및 보험정보를 조회해 재무·보장분석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설계사는 해당 데이터를 고객과 함께 확인하며 금융 주치의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다.

   

서기준 레이모웍스 공동대표는 “마이데이터 산업에서 설계사는 소외되는 경향이 있었다”며 “마이데이터 참여자들은 데이터의 디지털화를 통해 설계사와 같은 중간 매개자의 역할을 제한하는데 관심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설계사야말로 마이데이터의 복잡한 데이터를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최고의 매개자이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보험의 대면채널 역량이 신장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에이스손보, ‘Chubb 다이렉트 PT 건강보험(갱신형)’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