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사채널 혁신 다각 모색

생보협, 연구결과 업계 공유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00:00]

설계사채널 혁신 다각 모색

생보협, 연구결과 업계 공유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1/11/22 [00:00]

  © 게티이미지뱅크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생명보험업계가 보험설계사판매채널 혁신방안을 찾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디지털 전환, 코로나19에 따른 대면영업 기회 축소, 전속 설계사의 GA로의 이탈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생명보험협회는 최근 생명보험 판매채널 혁신방안 연구용역을 마무리하고 이 결과를 생보사 대표들, 실무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여기에서 ▲설계사채널의 진화·혁신 및 고객니즈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판매채널 미래상 제시 ▲글로벌 보험사의 시장환경 변화대응 형태 및 채널·영업모델 및 상품·서비스 혁신 사례 ▲인구구조, 기술발전 및 경쟁환 경 변화 등 주요 시장 환경변화 요인 및 변화양상 진단 등에 대한 내용이 전달됐다.

 

생보업계 관계자는 “연구용역 결과가 판매채널 혁신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생보업계는 또 전속 설계사 2000명을 대상으로 생보 수요 전망, 빅테크 영향, 주 영업방법 등 직업인식 및 만족도 조사도 진행 중이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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