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콜센터 업무시스템 최적화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00:00]

현대해상, 콜센터 업무시스템 최적화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4/05 [00:00]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현대해상이 이번달 말부터 1년4개월의 장기계획으로 현행 콜센터 업무 시스템 ‘하이콜’의 전면 재구축을 추진한다. 

 

상담인력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보험업 관련 제도 및 감독규정 강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 동시에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다. 

 

구체적으로는 현행 시스템의 성능 진단을 통해 최적화 방안을 도출한 뒤 현대 업무 표준을 반영,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전문가 컨설팅 기능 등을 추가하기로 했다. 

 

또 하이포털과 영업포털, 보상포털 등 사내 기간계와 연계하고 현대하이카손사 및 한국신용평가, 서울신용평가, 콜게이트 인터페이스 등 대외계 시스템과도 연결해 분야별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다이렉트와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콜 시스템도 개별 프로세스로 분리, 별도의 하이콜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방침이다. 

 

신규 인프라에도 발신자 표시서비스와 위치정보 등 기존 구축된 콜센터 기능을 적용, 업무 효율 제고를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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