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현장!-KGA에셋 호남본부 정인지사

팀 단위 책임운영제 실시로 경쟁력 확보 '성공'
VIP고객·법인영업 특화···전문영역 시장확대 갈수록 자신

우만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00:00]

파워 현장!-KGA에셋 호남본부 정인지사

팀 단위 책임운영제 실시로 경쟁력 확보 '성공'
VIP고객·법인영업 특화···전문영역 시장확대 갈수록 자신

우만순 기자 | 입력 : 2021/04/05 [00:00]

▲ KGA에셋 호남본부 정인지사는 철저한 교육시스템과 특화된 영업력을 앞세워 본격적인 사세 확장에 나서고 있다.   © 보험신보

 

[보험신보 우만순 기자] KGA에셋 호남본부 정인지사는 팀 단위의 독립적인 책임 운영제실시로 영업력을 올리는 효과뿐 아니라 팀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화시장 확보 등 대외 경쟁력을 높이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봉주 정인지사 대표는 "팀별 시장공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정인지사 본점을 확장 이전하면서 팀 단위 독립된 사무공간을 마련했다"며 "팀 자율책임 운영 등 시스템에 의한 지사운영을 더욱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FP자율, 팀 자율책임제는 성공기반=정인지사는 FP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의미로 개인의 사무공간을 파티션으로 막아 업무 영역을 배려하고 있다. 

 

그리고 FP의 자율의식과 팀 자율책임의 환경조성으로 어렵고 힘든 영업 현장을 치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정이 넘치는 문화를 정착시켜 왔고 이는 든든한 성공기반이 되고 있다. 

 

이같은 이 대표의 확고한 운영철학을 현장에 철저하게 실천하면서 지난해부터는 시스템에 입각한 본격적인 사세 확대 정책으로 직할(본점, 세종, 익산1, 익산2)지점과 독립(광주1, 광주2, 광양)지점 등 전주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7개 점포망을 구축해내면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투명경영 정도영업, 안정적인 성과로=FP부터 이 대표까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는 믿음과 신뢰로 똘똘 뭉쳐 있다. 

 

자율 의지로 뭉친 견고한 결속력은 모두가 한 방향으로 바라보게 하는 성장의 원동력이자 이곳만의 독창적인 문화다.

 

이 대표는 "정인지사를 모든 FP에게 최소한 부끄럽지 않게 일 할 수 있는 곳이고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어 가는 것이 나의 몫이다"며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웃으면서 일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이 대표의 운영철학은 투명경영과 정도영업을 통해 실현해내면서 고스란히 고객서비스로 연결되는 선순환의 연결고리로 작용, 성장에너지로 작용하고 있다. 

 

또 믿고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은 신인 FP와 지점운영을 꿈꾸는 도전자가 몰려들고 있다.

 

◆자체 교육시스템 적극 활용=FP 육성은 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명감에서 비롯돼 있다.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금융보험지식과 컨설팅역량 등의 교육은 KGA에셋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방송과 정인지사 자체 교육시스템에 등재돼 있는 제휴사별 교육 동영상과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력을 쌓아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힘을 쏟도록 제휴사 지점장 내방교육과는 비정기적인 특화교육(법인단체, 세무, 노무, 의료전문)등 외부 전문강사들의 특강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화 영업 선택과 집중=VIP고객, 법인영업 등 팀과 지점에 특화된 영업력은 전문영역 시장확대와 고효율조직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같은 특화된 영업력은 정보 공유를 통해 지사 전체의 업력 향상에 큰 힘이 되고 특화시장과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DB 등 보유고객과의 연결고리로 지속적인 꺼리제공 등 영업시스템을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성장의 활력을 더하고 있다.

 

◆호남본부장으로서=KGA에셋 호남본부 본부장을 겸직하고 있는 이 대표는 "KGA에셋 발전을 위해 호남본부의 내실성장에 방점을 찍고 있다"며 "양적인 성장을 위해서도 모든 분야에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성장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만순 기자 wms@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본격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