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마이데이터 활용 '고객 밀착형 서비스' 사업 준비

권대익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3:28]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활용 '고객 밀착형 서비스' 사업 준비

권대익 기자 | 입력 : 2021/02/23 [13:28]

 

[보험신보 권대익 기자] 교보생명은 23일 마이데이터와 관련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것이 목표다.

 

고객 누구나 금융상품을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음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또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

 

이를 위해 AI 음성 및 영상합성 스타트업 '라이언로켓', 생애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기업 '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교보 관계자는 “앞으로 이들 업체와 협력해 금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권대익 기자 aroana84@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삼성생명, 고객패널 활동 돌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