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건강하면…종신보험’ 인기몰이

‘건강등급적용특약’ 반응좋아 판매 호조

권대익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00:00]

ABL생명, ‘건강하면…종신보험’ 인기몰이

‘건강등급적용특약’ 반응좋아 판매 호조

권대익 기자 | 입력 : 2021/02/22 [00:00]


[보험신보 권대익 기자] ABL생명의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이 상품은 피보험자의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등급 적용 특약’을 탑재했다. 

 

해당 특약은 ‘의료이용기록’을 활용하는 등 보다 고도화된 건강등급 모형을 기반으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배타적사용권도 획득했다.

 

고객의 실제 건강검진 결과(최근 2년 이내 결과 중 최신기록)와 의료이용기록(직전 2개월 기준 최근 12개월)을 토대로 매년 고객의 건강등급을 산출해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ABL은 헬스케어와 금융 융합 솔루션 스타트업 기업인 ‘그레이드헬스체인(이하 GHC)’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건강증진형 상품과 시스템을 공동개발했다.

 

고객의 건강등급은 GHC의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에서 산출된다. 

 

로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기록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의료기관 내원일수,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하며 1~4등급에 해당하면 주계약의 경우 최대 8%, 특약의 경우 10%까지 보험료를 할인한다. 

 

또 다음해 계약일 90일 이내에 앱에 접속해 등급 업데이트를 하면 재산정된 건강등급이 상품 내에도 자동으로 반영되고 향후 건강기록이 향상되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권대익 기자 aroana84@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삼성생명, 고객패널 활동 돌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