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 중기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협약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8:11]

서울보증, 중기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협약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1/13 [18:11]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SGI서울보증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되며 14일부터 시행된다.

 

서울보증은 중기부가 선정한 재도약기업 2361개사에 판로지원을 위한 이행 및 인허가 보증상품을 기업당 5억원 한도, 무담보로 제공한다. 최대 1조1000억원 규모의 보증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대상은 기존 재창업자금 지원기업 외에 업종을 전환하는 사업전환자금 지원기업과 우수 재창업자를 발굴,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재도전성공패키지 졸업기업으로 늘어나게 됐다.

 

서울보증은 이와 함께 언택트 모바일 교육플랫폼 ‘SGI Edu-Partner’를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서울보증이 교육전문기업 휴넷과 제휴해 직무, 어학, 인문교양, 법정교육 등 약 1만여개 교육 콘텐츠를 중소기업 임직원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울보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격 확인 및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유광열 서울보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재도약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상생과 공존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삼성생명, 고객패널 활동 돌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