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보험상품’ 명칭 ‘보험서비스’로 변경

김용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11:24]

롯데손보, ‘보험상품’ 명칭 ‘보험서비스’로 변경

김용춘 기자 | 입력 : 2020/10/12 [11:24]


[보험신보 김용춘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보험상품’의 명칭을 ‘보험서비스’로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는 업무용어와 조직명칭 등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던 ‘상품’이라는 용어를 ‘서비스’로 변경했다. 상품은 일회성 재화 공급에 적합한 단어이며 계약체결 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보험업의 본질과 맞지 않는다는 판단에서다. 

 

롯데는 향후 청약서와 약관, 보험증권 등 대고객 문서와 외부기관 대관문서 등에서도 기존 상품이라는 표현을 모두 서비스(상품)로 변경할 예정이다.

 

내부 조직명칭도 개편했다. 

 

장기상품팀은 장기보험서비스팀으로 자동차업무팀은 자동차보험서비스팀,  자동차보상관리팀은 자동차보상서비스관리팀, 일반손사팀은 일반보상서비스팀, 고객지원팀은 고객서비스팀 등으로 변경했다.

 

롯데 관계자는 “변화를 통해 고객가치를 존중과 공감을 이뤄내고 고객을 롯데의 팬덤으로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춘 기자 kyc1234@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동양생명, 취약계층 위한 물품·성금기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