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컨설팅-PPT로 제작한 내용 영상으로 전환 방법

시각적인 면에 청각 추가하면 효과는 배가

최윤호 대표 | 기사입력 2020/05/18 [00:00]

현장컨설팅-PPT로 제작한 내용 영상으로 전환 방법

시각적인 면에 청각 추가하면 효과는 배가

최윤호 대표 | 입력 : 2020/05/18 [00:00]

전편에 이어 이번에는 PPT로 제작한 내용을 영상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설명한다.

 

한 페이지에 주요 문구만으로 6~7페이지 정도 만들어진 PPT를 영상으로 전환하면 대략 30~35초 정도의 영상이 만들어진다.

 

그러므로 시각적으로 임팩트있는 문구를 설정하고 어떤 부분을 강조할 것인지 분명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영상으로 전환할 때 반드시 해야 할 것은 배경음악을 활용하는 것이다.

 

배경음악은 단조로운 영상에 생명을 불어주는 역할을 한다. 어떤 음악을 선택하느냐도 시각적인 면에 청각이 추가되면서 받아들이는 수준이 완전히 달라지므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단 동영상을 SNS를 통해 활용한다면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음원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있으므로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선택해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저작권 없는 음악은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그 중 많이 쓰이는 것이 유튜브의 저작권 없는 무료음악이다.

 

본인 계정으로 유튜브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부의 자신의 계정 로고를 클릭하면 세로 바가 생기면서 위에서 세 번째에 ‘유튜브스튜디오’를 선택한다.

 

그다음 내 채널의 새로운 화면이 생기고, 좌측 목록 중간 부분에 ‘오디오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그러면 ‘오디오 보관함’ 화면이 뜨면서 ‘무료음악’과 ‘음향효과’ 목록이 보인다.

 

목록 밑으로 다양한 트랙이 생성돼 있고 그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먼저 음원 상단부에 있는 조건 설정을 하고 재설정을 하면 찾고자 하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장르’, ‘분위기’, ‘악기’, ‘길이’, ‘저작자표시’ 목록에서 조건을 설정해주면 된다. 선택하고 싶은 음악을 조건에 맞춰 설정해주고 반드시 ‘저작자표시’는 ‘저작자표시 필요 없음’을 선택한다.

 

음악을 선택한 후 우측편의 아래 화살표(다운로드)를 누르고 음악을 다운받는다.

 

다운받은 음악을 영상에 삽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두 가지를 합치는 방법과 PPT에 삽입해서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여기서는 PPT로 음악을 삽입하는 방법을 쓴다.

 

음악을 넣기 위해서는 PPT의 첫 번째 페이지를 활성화시킨 다음 목록 중에서 ‘삽입’, ‘미디어’, ‘오디오’, ‘내 PC의 오디오’순으로 선택하고 다운받은 음악을 선택하면 된다.

 

음악을 선택하면 PPT화면의 중간에 스피커 모양의 파일이 보이는데 이것은 화면 바깥으로 빼낸다.

 

이것을 클릭해서 활성화하면 ‘오디오도구’라는 목록이 생기고 그중 ‘재생’을 누른 다음, ‘시작’을 ‘자동실행’으로 선택하고 ‘모든 슬라이드에서 재생’을 선택하면 전체 PPT에서 음악이 재생된다.

 

그다음 음악과 PPT의 시간을 동시에 맞춰 설정하기 어려우므로 음악의 시작점, 끝점 및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오디오트리밍’과 시작과 끝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기능을 선택하면 적절한 편집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PPT작업을 마치고 동영상으로 전환하면 된다. 목록에서 ‘파일’, ‘내보내기’, ‘비디오만들기’를 선택하면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조건이 나온다.

 

파일크기와 화면의 품질을 고려해서 선택하고 각 슬라이드에 걸리는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기본 설정은 5초다. 그리고 ‘비디오만들기’를 선택하면 PPT로 설정되어 있는 모든 것이 영상으로 전환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을 각종 SNS를 통해 활용하면 된다.


세일즈는 판매하는 사람과 팔려고 하는 상품의 브랜딩이 매우 중요하다.

 

종이로 된 전단지나 홍보물로 땀 흘려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이런 영상으로 쉽게 자신과 상품을 알리고 고객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자신을 찾게 하는 것도 훌륭한 방법의 하나다.

 

어려운 환경 속에 이런 홍보영상을 통해 자신을 브랜딩하고 판매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

 

최윤호 한국융합마케팅 대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동양생명,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캠페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