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모바일 신계약서류보완 프로세스' 도입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0:51]

하나생명, '모바일 신계약서류보완 프로세스' 도입

김세움 기자 | 입력 : 2020/04/06 [10:51]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 하나생명은 6일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세스는 제휴 은행 방카슈랑스 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를 개선해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 과정에서 서류 미비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URL을 발송,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보완 가능하도록 돕는다.

 

강혜림 하나 계약심사팀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을 갖던 손님과 판매인 모두 비대면 모바일 보험서비스의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며 "향후 모든 제휴 금융기관대리점 고객에게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는 모바일 기기를 통한 직접서명 등 온라인 보험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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