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노하우는 이렇다-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지속적인 리모델링

전완우 리더스금융판매 안양지점 FC | 기사입력 2020/03/23 [00:00]

나의 노하우는 이렇다-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지속적인 리모델링

전완우 리더스금융판매 안양지점 FC | 입력 : 2020/03/23 [00:00]

안녕하세요. 리더스금융판매 전완우 FC입니다. 지난 2004년 보험업계에 입문한 뒤 지금까지 철저한 고객관리를 바탕으로 정도영업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달 40~50건의 신계약을 체결하면서 98% 이상의 계약유지율을 달성, 2015년부터 매년 회사 연도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등 노력의 결실을 수확하는 중입니다.

 

평소 주변 동료들에게 장기 고객관리 비결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데요. 저는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데 편법은 없다고 강조해요.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지속적인 리모델링 과정을 거치는 것이 정답인 셈이죠.

 

번거로운 일이긴 하지만 둘 중 하나라도 소홀하면 금세 표가 나기 마련이랍니다. 항상 고객의 동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고객과 최대한 자주 만나려고 스케줄 관리를 빡빡하게 하는 편이에요. 직접 만나기 힘든 고객에게는 꼭 전화로라도 안부를 묻고 기념일 등에는 소소한 선물이라도 빼먹지 말고 보내요.

 

물론 자주 만나는 협력자들은 더 공들여 관리합니다. 고객관리와 고객발굴은 종이 한 장 차이거든요. 한 번 고객풀을 제대로 형성하면 기계약자를 통해 새로운 계약을 창출하거나 고객을 소개받을 수 있어요.

 

확실히 나이를 먹을수록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매달 신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모르는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보다 이미 보험을 1개 이상 가입한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이랍니다. 전자는 보험에 대한 니즈 자체가 없을 수도 있지만 후자는 더 나은 상품이나 새로운 상품에 관심이 많거든요.

 

저는 상품을 설계할 때 보험금 지급률을 가장 먼저 고려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보험금 지급 기준이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면 고객 불만이 속출하거든요.

 

그리고 그 다음은 보장 범위와 금액을 집중적으로 살펴봐요. 폭넓은 담보와 넉넉한 보험금이야말로 보험을 ‘보험’답게 해주는 구성 요소가 아닐까요. 특정 위험이 아닌 다양한 위험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하나손해보험, 자동차 플랫폼 서비스업체와 제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