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엄명순 삼성화재 광희지점 RC

철저한 고객중심 서비스로 기대이상 결과 창출
꼭 필요한 상품정보 전달…자신 이름의 골프대회가 꿈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00:00]

인물포커스-엄명순 삼성화재 광희지점 RC

철저한 고객중심 서비스로 기대이상 결과 창출
꼭 필요한 상품정보 전달…자신 이름의 골프대회가 꿈

김세움 기자 | 입력 : 2020/03/23 [00:00]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 엄명순 삼성화재 광희지점 RC는 고객들 사이에서 ‘믿고 맡기는 보험설계사’로 통한다.

 

풍부한 영업경험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항상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고객만족대상에서 챌린저 골드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고객과 설계사 모두가 행복한 영업을 꿈꾸며 매일 성장 중인 그의 얘기를 들어봤다.

 

◆보험은 즐거움=엄 RC는 지난 2014년 1월 오랜 방황을 끝내고 회사에 다시 둥지를 틀었다.

 

20년 가량 일하던 보험대리점을 그만둔지 5년만의 복귀다. 업계를 떠나 경험한 다양한 일들은 그가 겉모습부터 내면까지 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됐다.

 

예전에는 동료 설계사나 고객으로부터 영업 스킬은 뛰어난 반면 말투나 행동은 다소 사무적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지금은 누구에게나 먼저 웃으며 다가갈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영업을 다시 시작하면서 반년 가량 ‘중고 신인’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되새김질하는 시간을 보냈다. 처음에는 보험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새내기 취급에 불만도 많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신인으로 들어와야 했던 이유들이 많았다. 달라진 상품과 영업 문화를 배우고 각종 신인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현장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또 영업의 즐거움도 배울 수 있었다. 새로운 유망고객을 발굴하고 동료들과 상담 내용을 공유하며 내 고객을 만드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업에 대한 긍정과 보람을 느끼게 된 것이다.


◆장점과 강점=그의 성장비결은 남다른 행동력에 있다. 회사나 지점에서 영업 방향이나 전략이 내려오면 이를 유심히 듣고 일상 활동에서 접목 가능한 부분을 찾는다.

 

다른 설계사보다 한번 더 생각하고 한 걸음 더 빠르게 실천하기 위함이다.

 

경청하는 태도 역시 그의 중요한 강점이다. 이런저런 사는 얘기, 시시콜콜한 고민거리를 들어주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뒤 자연스럽게 상품 설명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엄 RC의 가입 상담은 백발백중의 적중률을 자랑한다.

 

“굳이 계약 체결을 위해 조바심을 내며 재촉할 필요가 없다. 꼭 필요한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기다리면 고객이 먼저 다가온다. 온라인 등을 통해 상품 정보를 꼼꼼하게 알아보는 고객도 마지막으로 상품에 가입할 때는 내 손길을 거친다. 보험은 꼭 보험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나와 고객의 행복을 위해=그의 꿈은 고객과 함께 롱런하는 설계사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평소 30년은 더 보험계약 관리를 책임진다며 고객에게 다짐하고 있다.

 

또 올해 고객만족대상에서 다시 한 번 챌린저금상을 수상하는 것이 목표다. 운에 따른 단발성 수상이 아닌 꾸준한 실력이라는 것을 증명한다는 이유에서다.

 

“또 다른 목표는 내 이름을 건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고객들을 초청해 취미생활도 즐기면서 소정의 참가비를 받아서 어린이재단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고객과 함께 두 배로 행복해지는 방법이라고 믿는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하나손해보험, 자동차 플랫폼 서비스업체와 제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