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보험소비자보호 실무과정' 신설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5:07]

보험연수원, '보험소비자보호 실무과정' 신설

김세움 기자 | 입력 : 2019/10/08 [15:07]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 보험연수원은 보험업계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소비자보호 실무과정'을 신설, 오는 11월19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소비자점접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실무자(예정자)의 불완전판매 및 민원예방, 준법의식 제고 교육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비자보호 법규·제도 및 사례', '보험민원 예방 및 분쟁 대응', '관련 법규', '문제행동 소비자 대응', '감정노동자보호' 등 사례 중심 교과목으로 구성했다.

 

특히, 보험민원 예방 및 분쟁 대응 과목은 생명·손해보험업계의 특수성을 고려, 업종별 분반 및 토론식 수업(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원 관계자는 "보험사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교육 형태의 '보험소비자보호 기초과정'도 연내 선보인다"며 "2020년부터는 이를 정규과정으로 편성해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대전시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