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6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13:05]

한화손해보험, 6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9/05/15 [13:05]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SQI는 콜센터 이용 고객의 서비스 체감 정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전문 서비스 평가단이 16가지 항목으로 100회에 걸쳐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한화는 특히,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고객 설명 등 7개 항목에서 만족을 획득하며 고객관점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한화는 콜센터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STT 시스템을 토대로 통화 품질을 개선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또 상담사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콜 등 감정케어 프로그램과 상담사 권익보호 콘텐츠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상담내용 분석을 통해 보다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만족은 물론 상담사의 복지 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푸르덴셜생명, 인천에 ‘퓨처리더십센터’ 오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