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진심을품은종신보험' 출시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09:54]

신한생명, '진심을품은종신보험' 출시

김세움 기자 | 입력 : 2019/05/14 [09:54]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 신한생명은 14일 '진심을품은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저해지 환급형으로 설계해 보험료가 저렴하고 고객의 보장 선호도에 따라 기본형, 올페이형, 생활자금플랜형으로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올페이형을 선택할 경우 암(유방암 및 선립선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만성폐질환 등 6대 질병 진단 시 주계약의 기납입 보험료와 이후 납입 예정 보험료 총액을 치료비(올페이급여금)로 지급한다.

 

반면 생활자금플랜형을 선택할 경우 6대 질병 진단 시 가입 금액을 일시금이나 연복리 2.75%의 생활자금 재원으로 제공한다. 중간에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립금 전액 인출도 가능하다. 

 

여기에 암, 말기간질환, 중증치매 등 고객 니즈가 높은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해당 특약을 가입하면 납입기간 이후 보장금액이 두 배로 체증된다.

 

이밖에 입원 및 수술, 5대질병진단, LTC연금보장 등 다양한 특약을 100세만기 비갱신형으로 구성해 종합보장설계를 지원한다.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기간은 10년~30년(5년 단위)형 또는 60세, 70세, 80세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

 

장해지급률 합산 50% 이상이나 6대 질병 진단 시 보헙료 납입면제 혜택을 적용한다.

 

김상모 신한 상품개발팀 팀장은 "보험료 부담은 완화하면서 종신보험 본연의 사망보장은 물론 의료비, 노후자금 등 생애균형설계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며 "충분한 치료자금 또는 진단금 적립을 통한 생활자금을 강화해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필요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ABL생명,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가 특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