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1DAY 아웃도어 보험상품 론칭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14:52]

한화손해보험, 1DAY 아웃도어 보험상품 론칭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9/05/13 [14:52]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13일 국내 아웃도어 앱 ‘트랭글’ 내에서 간단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는 1DAY 보험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앞선 2월20일 서울 여의도 한화금융센터빌딩에서 트랭글 운영사인 비글과 GPS 및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트랭글은 가입회원 11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로 등산, 자전거, 인라인, 조깅, 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른 보상으로 인증배지와 마일리지 등을 제공한다.

 

한화는 협약을 통해 트랭글 이용자들이 아웃도어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시작으로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정보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또 고객의 위치 및 활동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 중 사고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김태열 한화 고객시장혁신실 실장은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면서 신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ABL생명,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가 특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