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현장!-지에이코리아 가벗지사

올바른 영업문화구축으로 ‘모범조직’ 인정
보장분석에 맞춘 교육 강조…‘GA우수영업점’에 선정되기도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00:00]

파워 현장!-지에이코리아 가벗지사

올바른 영업문화구축으로 ‘모범조직’ 인정
보장분석에 맞춘 교육 강조…‘GA우수영업점’에 선정되기도

정두영 기자 | 입력 : 2019/05/13 [00:00]

▲ 지에이코리아 가벗지사는 소속 보험설계사들에게 택배비용, 주차지원금, 식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돕고 있다.     © 보험신보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지에이코리아 가벗지사는 회사 내 모범조직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최근에는 보험대리점협회로부터 ‘GA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수환 대표는 “GA 우수인증설계사 40명을 배출했던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영업문화를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은 물론 다른 조직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업가족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가벗지사는 10년간 소속 보험설계사의 택배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관리 차원에서 선물을 보내는 설계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또 업무상 외근이 잦은 특성을 고려해 주차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는 “건물 내 있는 구내식당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식권도 지원하고 있다”며 “장기근속한 설계사를 위한 시책 뿐 아니라 매월 개인과 팀, 지점을 나눠 우수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근과 귀소를 토대로=가벗지사는 설계사들의 조회 참석과 귀소가 확실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영업을 하다보면 힘들 때가 많은데 서로 의지하며 힘을 얻고 많은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조회시간이기 때문이다.

 

귀소의 경우 주 3회 이상은 하도록 하고 있는데 다음날 영업활동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하는 조치다.


김 대표는 “자기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를 출근과 귀소를 보고 판단한다”며 “리크루팅을 할 때도 후보자에게 출근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제일 먼저 묻는다”고 말했다.


이어 “실적이 부진한 부분보다 출근을 않는 것을 더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가벗지사는 상품 보장분석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설계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지사 내 8개 지점, 33개 팀을 구성해 지점 단위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팀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분기별로 외부 강사를 초빙해 인문학, 법인영업약관을 주제로 특강을 개설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 대표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보험금 수령에 불편은 없는지, 재정관리에 어려움은 없는지, 과도하거나 부족한 보장담보는 없는지 끊임없이 관리하는 ‘재정주치의’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또 손해사정법인과 지사 자체적으로 업무협약을 맺어 영업가족들이 보험금 청구와 관련해 어려움이 있을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합을 위해=가벗지사는 200여명의 설계사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열고 있다.

 

연말이 되면 ‘송년의 밤’ 행사를 열고 한해 고생했던 영업가족의 노고를 독려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김 대표는 “이 때는 공연팀도 초청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하고 있다”며 “이밖에도 매년 해외여행도 함께 하고 있는데 오는 2021년 지사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일본으로 크루즈여행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목표=가벗지사는 설계사들의 영업활동에 초점을 맞춘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설계사의 개인 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김 대표는 “눈앞의 이윤보다는 정도를 걸을 수 있는 설계사를 양성하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보험사 전속 지점에 버금갈 만한 지원시스템을 갖추는데도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푸르덴셜생명, 인천에 ‘퓨처리더십센터’ 오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