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현장!-우리인슈맨라이프

영업가족·고객이 함께 행복해지는 GA 실현
본사책임시스템 운영…다양한 상품포트폴리오로 효율성 창출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00:00]

파워 현장!-우리인슈맨라이프

영업가족·고객이 함께 행복해지는 GA 실현
본사책임시스템 운영…다양한 상품포트폴리오로 효율성 창출

김세움 기자 | 입력 : 2019/04/15 [00:00]

▲ 우리인슈맨라이프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법인보험대리점의 자율성,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 보험신보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우리인슈맨라이프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법인보험대리점이다.

 

지난 2009년 보험설계사 10명으로 출범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이제는 전국 35개 지점에서 600여명이 활동하는 탄탄한 GA로 자리매김했다.

 

이한기 우리인슈맨라이프 대표는 “영업가족의 전문성을 우선해 수익성을 높이는 한편 고객이 보험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GA를 지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본사 중심 시스템 구축=우리인슈맨라이프는 본사와 지점 외에 별도의 지역별 거점 등을 두지 않고 있다. 이는 본사가 임대료, 인건비, 관리자 지출 등은 물론 매출에 따른 운영비 추가 지급까지 모든 시스템을 책임지는 구조다.

 

여기에는 대형 손해보험사에서 영업 지원과 GA 관리를 담당했던 이 대표의 지론이 반영됐다.

 

이 대표는 “기본적인 운영 틀은 원수 보험사와 동일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라며 “또 GA의 자율성과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활용=계층별, 입사차월별, 입사 경로에 따른 내부 교육 프로그램을 매달 1~2차례 운영한다.

 

설계사들의 출신이나 경력이 각양각색인 만큼 필요한 학습 내용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 보험 이슈나 십 교육, 생명·손보상품 중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재무컨설팅을 포함한 재무전문가 과정, 영업 성공사례를 활용한 현장교육도 진행한다.

 

이 대표는 “영업가족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꾸준한 교육과 소통이 필수”라며 “이에 따라 매달 지점을 방문하고 교육에 직접 참여해 영업가족 및 직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고 밝혔다.

 

◆자체 DB 제공을 통한 영업 활성화=우리인슈맨라이프는 자동차 매매 단지 등 자동차와 관련된 영업거점들을 관리하면서 관련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고객 DB를 비축, 신설 지점이나 활동이 부진한 설계사에게 제공한다.


이같은 과정은 신인 정착이나 매출 증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 대표는 “자동차 매매 과정에서 월 700~800건 이상의 단·장기보험을 함께 판매한다”며 “이런 영업방식으로 새로운 상품 판매도 가능한 고객 DB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1000명 조직을 이끄는 리더를 향해=이 회사의 연내 목표는 1000명까지 조직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GA 업계 TOP 3로 도약하는 것이다.


이 대표는 “아직 진출하지 않은 경상, 충청, 제주도까지 지점망을 확대할 방침”이라며 “대상 지역에서 활동하는 관리자급 인사를 초청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기도 하고 M&A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한화생명, 청년비상금 사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